IoT 데이터 폭증과 IIoT 시장의 변화

 

인터넷의 폭발적인 발전과 센서 기술의 발달, 빅데이터 처리에 대한 기술적인 진보에 따라

IoT (Internet of Things)라는 개념이 생겨났고, 이와 더불어 산업계에서도 IIoT라고 불리는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라는 용어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이 IIoT의 가장 주요한 의제는 산업 현장에 있는 모든 생산 구성 요소들이 정보를 생성하고, 서로 간의 빠른 정보 전달을 통해 궁극적으로 혁신적인 자율적인 생산 공정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러한 산업계의 혁명적인 변화는 센서의 성능과 설치되는 센서의 개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로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아래의 그림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한 공장에서 나오는 막대한 양의 센서 데이터는 점점 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이것이 IIoT 변화의 핵심인 것이다.

이러한 근원적인 데이터량의 폭증은 아이러니하게도 Historian 제품이 맹활약하던 산업계의 생산
공정을 일컫는 OT(Operational Technology) 시장과 전통적인 정보 및 데이터 관리 산업을 일컫는 IT(Information Technology)의 Convergence를 가져오게 되었다.

이런 Convergence의 배경에는 기존의 Historian 제품이 갖고 있는 IIoT 빅데이터 처리 성능과 기능의 한계로 인해, 이러한 빅데이터를 잘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는 OT와 IT 두 영역이 나뉘어져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보이나, 앞으로는 두가지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영역의 제품이 고객으로부터 매우 크게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Machbase Database”

Do you want to try Machbase?

 

Contact the Machbase team with your questions!

 


차세대 산업 IoT를 위한 데이터 혁명 : Next Generation Historian 3 차세대 산업 IoT를 위한 데이터 혁명 : Next Generation Historian 1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